본문 바로가기
책 속에서 건진 문장

032. 실전 인스타그램 마케팅 _ 책 속에서 건진 문장

by 마음이 동하다 2024. 11. 15.
반응형

032. 실전 인스타그램 마케팅

정진수 지음 / 나비의 활주로

 

[책 읽고 느낀 점]

'실전 인스타그램 마케팅'을 읽으면서 정진수 작가의 실용적인 접근 방식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.

이 책은 단순한 이론서가 아니라, 실제 사례를 통해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구체적인 전략을 제공합니다. 특히, 타겟 고객을 설정하고 그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.

 

작가는 알고리즘 변화에 대한 통찰력도 제공하며,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마케팅 기법을 소개합니다. 또한, 해시태그 활용법과 분석 도구에 대한 구체적인 팁이 유용하게 느껴졌습니다. 이 책을 통해 인스타그램이 단순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 아니라, 브랜드 구축과 고객 소통의 중요한 도구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. 특히, 시각적 요소가 중요한 인스타그램에서 어떻게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지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.

 

정진수 작가는 마케팅의 본질을 잊지 말고, 창의성과 전략을 결합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. 이 책은 인스타그램을 활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에게 필독서로 추천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. 결국, '실전 인스타그램 마케팅'은 단순한 마케팅을 넘어, 브랜드의 스토리를 어떻게 전달할지를 고민하게 만드는 작품입니다.

 

 

[책 속에서 건진 문장]

누구에게나 ‘거의 동등한 가능성’이라는 기회를 주고 있다.

인스타그램은 그걸 가능하게 해주는 비장의 무기이다.

_ p.13

 

 

소셜 인플루언서(social influencer)란 블로그, 유튜브, 페이스북, 트위터, 인스타그램, 아프리카TV 등 여러 소셜 플랫폼에서 활동하고, 많은 구독자 혹은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, 그들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사람들을 의미힌다.

_ p.19

 

 

인스타그램 새로운 기능

- 라이브스토리 : 라이브, 일반, 부메랑, 핸즈프리

- 북마크

- 사진과 동영상 : 2개이상의 사진과 동영상, 사진은 10개까지, 동영상은 60초

_ p.60

 

 

나를 말한다. 나를 표현한다.

_ p.76

 

 

스타태그(http://startag.io)

_ p.102

 

 

사람들이 네이버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지면서 네이버로 검색하던 ‘강남맛집’ 등의 단어를 인스타그램에서 제공하는 해시태그를 통해서 검색한다는 것이다. 비주얼로 검색해서 한 눈에 보기 좋다는 장점과 실제 사용자가 쓴 후기 같은 사진속에서 고객이 제품이나 브랜드나 장소를 찾는다는 것이다.

_ p.107

 

 

알고리즘을 뛰어넘는 콘텐츠가 필요하다.

_ p.116

 

 

이것이 마음을 울리는 키워드이다.

① 귀여운 아기와 동물이미지를 사용

②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키워드인 ‘아름다움’

③ 정보를 알려주는 콘텐츠

④ 희망, 자신감, 믿음, 그리움, 사랑, 감동 등의 감정 콘텐츠

⑤ 웃음을 만드는 콘텐츠

⑥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

⑦ 사람을 놀라게 하는 것

(귀신, 역겨움 등 부정적인 것과 기쁨, 기적, 희망 등 긍정적인 것)

_ p.119

 

 

인스타그램 주제 정하기 (누구를 위해? 무엇 때문에?)

① 개인 계정으로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면서 제품이나 브랜드 홍보?

② 브랜드 계정으로 운영

③ 여러 계정을 동시에 운영

_ p.123

 

 

인스타그램 핵심 3인방

①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여 많은 팔로워를 확보하는 것

② 해시태그 #선팔하면맞팔

③ 다이렉트 메시지 보내기(DM)

_ p.132

 

 

편리하게 돕는 애플리케이션

- 인스타그램용 팔로어 인사이트

-  팔로워+for Instagram

-  라이크미

-  인스타사이즈

-  인스타그램을 위한 인스트랙

-  인스타그램을 위한 리포스트

_ p.150

 

 

사람들은 SNS로 소통하려고 한다

고객은 광고를 보려고 SNS하지 않는 것을 잊지마라.

_ p.226

반응형